무더위를 피해 아이와 함께 여름 나기

한 곳에서 즐기는 온천, 수영장, 미니골프, 스포츠 등...본태박물관, 방주교회 등 주변 관광지까

디아넥스 호텔의 '골프탕탕'. 9홀의 미니 골프장은 골프와 게이트볼의 중간 형태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활동이다
디아넥스 호텔의 수영장 (사진제공=디아넥스 호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여가를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이들이 많은 핫한 휴가지인 제주. 제주에서 살고 있는 주민들은 아이와 함께 여가 시간을 어떻게 즐길까.

관광지, 리조트, 호텔 등 휴가를 즐기기 위해 제주를 찾는 이들만이 아니라, 제주를 생활터전으로 살아가는 주민들도 관광시설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여가 시간을 즐긴다.

안덕면 제주의 오롯한 자연 속에 위치한 디아넥스 호텔(THE ANNEX HOTEL)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하루의 휴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투숙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부대시설과 호텔 주변의 관광지로 하루 충분한 ‘쉼’으로 충전한다.

디아넥스 호텔의 아라고나이트 심층고온천 (사진제공=디아넥스 호텔)
디아넥스 호텔의 수영장, 외부에 있는 노천온수풀 (사진제공=디아넥스 호텔)

43개의 객실을 보유한 컨템포러리 호텔인 디아넥스의 부대시설은 확 트인 전망으로 제주의 자연을 즐기며 온천과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안락한 공간에서 성인풀과 유아풀, 따뜻하게 몸을 녹이는 노천 온수풀까지 마련되어 있는 수영장과 아라고나이트 심층고온천으로 아라고나이트를 비롯해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신경통, 근육통, 오십견, 타박상, 만성소화기 질환,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등에 효능이 있는 고온천으로 바쁜 생활 속의 피로를 풀기에 적당하다. 한편, 제주도에는 온천 부존의 가능성이 없다는 정설을 뒤집고 발견된 핀크스 아라고나이트 심층고온천은 지질학계의 획기적인 사건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디아넥스 호텔의 스포츠홀에서 탁구를 즐기고 있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
디아넥스 호텔 내부에 있는 북카페, 1천여 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책으로 쉼을 얻는 공간.

이 외에도, 디아넥스 호텔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들로 스크린 골프와 당구, 탁구, 농구 게임 등이 가능한 스포츠 공간인 ‘스포츠홀’과 제주의 파란하늘과 푸른잔디 위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9홀의 미니 그라운드 골프장 ‘골프탕탕’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여가 시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디아넥스호텔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한 본태박물관

디 아넥스 호텔 바로 주변으로 본태박물관이 있어 현대와 소통하는 전퉁문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한국전통공예품과 백남준의 현대미술작품, 안도 타다오의 명상실, 쿠사마 야요이의 상설전, 우리나라 전통 상례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새롭게 개관한 5관에서는 현재 ‘삶의 정서가 깃든 불교미술의 매력’을 볼 수 있는 소장품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다.

디아넥스 호텔에서 차로 2분 거리에 있는 방주교회.

또한, 차로 2분 거리에 있는 방주교회는 재일교포 건축가인 이타미 준이 설계한 건축물로 노아의 방주를 모티브로 물 위에 떠 있는 배의 모양을 형상화해 제주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다.

평일 하루 2회만 외부 고객에게 개방하고 있는 비오토피아 단지 내 수(水),석(石),풍(風)박물관 또한 제주의 자연을 보고, 듣고, 느끼기에 충분하다. 단, 예약은 필수.

SK핀크스에서 운영하는 디아넥스 호텔 근처에는 차로 5분 정도 이동하면 SK핀크스의 포도호텔 레스토랑이 있다. 사진은 포도호텔 레스토랑의 우동 중 최근 출시된 신메뉴 4종.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온천, 수영장, 스포츠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디아넥스 호텔 북카페에서의 독서를 통한 쉼, 그리고 주변 관광지로 여가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디아넥스 호텔(THE ANNEX HOTEL)에서 하루 동안의 가족 나들이로 망중한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