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문화회관 문화 오디세이 프로그램, 11월 11일, 18일, 19일 열려

▲ 모차르트와 살리에르

카노푸스 소극장 오페라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김정문화회관에서 11월에 열리는 오페라의 향연은 김정문화회관 상주공연단체 모던아츠의 CAN*OPUS 시리즈의 일환으로 펼쳐진다.

김정문화회관에서 하루 두 차례 오후 1시와 5시에 열리는 오페라는 11월 11일 홍요섭 창작오페라 [청혼], 11월 18일 소극장 오페라 [모차르트와 살리에리], 11월19일 홍정호 창작오페라 [어쩔 수 없이 비극배우]로 관객을 만난다.

안톤 체호프는 19세기 러시아의 소설가이자 극작가로 단편소설의 형식을 확립한 소설가이자 현대 연극의 창시자 중 한 사람이다. 그의 희곡들은 오늘날까지도 셰익스피어의 작품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고 있는데 그의 작품 중 ‘청혼’과 ‘어쩔 수 없이 비극배우’를 제주의 작곡가 홍요섭, 홍정호의 창작오페라로 만나볼 수 있다.

모던아츠는 연출 김광흡, 제작 최현철, 기획 문효진을 비롯해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만들어가는 ‘소극장 창작오페라 페스티벌’을 통해 김정문화회관 활성화와 제주 창작가들의 창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또한, 한국 오페라 70주년을 기념할 뿐만 아니라 제주와 러시아의 예술적 교류에 기반을 마련해 지역 음악인들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서귀포의 문화적 이미지를 더욱 고취시켜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