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 49명, 전보 237명 등 총 286명에 대한 인사발령

서귀포시 상반기 정기인사에서 새롭게 임명된 고인자 복지위생국장(좌)과 고순향 문화관광체육국장.

서귀포시는 9일자로 4급 이하 공무원 286명(승진 49명, 전보 237명)에 대한 인사발령을 예고했다. (정기인사 명단)

이번 인사에서는 도↔서귀포시 인사교류를 통한 복지위생국장, 문화관광체육국장에 여성 서기관이 임용되었고, 여성공직자 5급 승진 의결자 2명이 추가로 부서장에 임명되면서 시정 핵심 직위인 기획팀장을 비롯해 문화예술팀장 등 7개 부서장에 여성공직자들이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

더불어,  17개 읍면동 중 6곳의 장이 바뀌었으며, 10개 부서자이 교체됐다.

신임 복지위생국장에는 고인자 도의회 사무처 입법정책관이 선택됐으며, 신임 문화관광체육국장에는 고순향 도의회사무처 문화관광스포츠전문위원이 임용됐다. 

고인자 복지위생국장은 1979년 안덕면에서 공직을 시작해 서귀포시 정보화지원과장, 도 교통안전과장, 도의회사무처 입법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고순향 문화관광체육국장은 1980년 한림읍에서 공직에 입문해 서귀포시 여성아동복지과장, 총무과장, 농업기술원 총무과장, 도의회사무처 문화관광스포츠전문위원 등을 거쳤다.

서귀포시는 전보제한기간을 준수, 대민행정을 위한 보직이동을 최소화해 업무 연속성 및 전문성 확보에 노력했고, 6급 무보직자에 대한 보직을 부여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한편, 인사고충, 승진요인, 주요정책 직위 결원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전보하는 등 인사 운영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승진 및 보발령 등 인사발령자를 대상으로 11일 오후 2시 본청 너른마당에서 임용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의료시설로 지역 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현 실태를 개선하기 위해 서귀포보건소 소속의 ‘지역의료강화TF팀’을 설치해 공공의료 서비스 향상 및 지역주민 의료서비스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

■신임 읍면동장
표선면장=현덕봉 서홍동장
송산동장=정건철 표선면장
영천동장=김용국 도 감사위원회 교육감사팀장
서홍동장=김형필 전 서홍동장(파견 복귀)
중문동장=양동석 도 도시건설과 도로시설담당
예래동장=강동언 생활환경과장

■신임 부서장
공항확충지원과장=김홍철 안전총괄과 복구지원담당(직대)
정보화지원과장=양은권 영천동장
세무과장=김군자 종합민원실 민원담당(직대)
노인장애인과장=윤세명 문화예술과 문화예술담당(직대)
체육진흥과장=부미선 경제일자리과 지역경제팀장(직대)
서귀포예술의전당관장=이광수 전 마을활력과장(파견 복귀)
경제일자리과장=김명규 교통행정과장
공원녹지과장=강희철 산림휴양관리소장
산림휴양관리소장=현승철 공원녹지과장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