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보건소에서는 보건진료소 팀플사업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요구도를 반영한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및 대사성질환  예방교육 등을 실시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진료소 팀플사업이란 동부보건소의 13개 보건진료소가한 팀을 이루어 지역주민의 건강 요구도를 반영한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 및 교육, 자조모임 등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 대사성질환예방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동부보건소는 진료소별로 대사성질환자 10~15명을 등록 관리하고 있으며, 각 진료소별로 체조교실 등 운동프로그램, 모바일앱을 활용한 1일 7천보 걷기운동,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저염식 영양체험, 대사성질환 예방관리 자조모임, 걷기대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5일에는 성산읍 신산리 전 주민을 대상으로 한 걷기대회가 열리고, 31일부터 1박 2일로 감귤박물관에서 ‘일상탈출 힐링 숲 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다.

‘1박 2일 일상탈출 힐링 숲 캠프’에서는 팀플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건강강좌, 머핀‧피자만들기, 오름 걷기 등 일상에서 탈출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고인숙 동부보건소장은 “생활터별로 지역주민의 대사성질환 예방 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