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윤춘광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영결식이 17일 엄수

故 윤춘광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영결식이 17일, 제주도의회 의사당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장(葬)' 엄수됐다.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 더불어민주당 당직자들과 당원, 유족 등이 대거 참석해 고인의 넋을 위로했다.

또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오영훈․위성곤 국회의원, 장정언 전 도의회 의장 등도 함께해 고인의 영면을 기원했다.

김태석 의장은 조사를 통해 "오후부터 장맛비가 내린다고 하는데, 하늘도 윤춘광 의원님이 마지막 가시는 길을 눈물로 보내려는 것 같다"라며 "우리의 마음속에서는 더 큰 눈물이 흐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허창옥 부의장을 떠나보내고 며칠 전 49제를 지냈는데, 또 윤춘광 의원을 보내야 하는 비통하고 또 비통한 마음 뿐이다"라고 전했다.

원희룡 지사는 추도사에서 “의원님과 마주 앉아 소박한 식사를 하면서 여러 가지 여야를 뛰어넘은 정치에 대한 포부를 나누던 그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라며 “의원님의 병세가 호전되어 병상을 털고 일어나시기를 기대하며 말없는 작은 응원을 해왔지만 결국 끝내 일어나지 못하시어 애석한 마음 그지없다”고 전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추도사에서 "윤춘광 의원님. 어둠의 시대, 님은 한 줄기 희망의 햇살이었고, 엄혹한 광야의 한복판, 님은 우리를 이끈 한 줌의 따뜻함이었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운명의 여정마다 님은 약하고 아픈 사람들과 함께 하며, 시대의 부조리에 올곧게 저항했고 진실 앞에 언제나 당당했다"면서 "당신의 길, 우리가 최선을 다해 걸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영결식이 끝나자 운구는 서귀포 추모공원으로 향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