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용진 예비후보가 보수후보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강문혁 기자)

허용진 자유한국당 예비후보가 후보 조기 단일화로 보수대통합을 촉구했다. 특히 무소속 강경필 예비후보에게는 "자유한국당에 입당해 단일화 하자"고 제안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허용진 예비후보는 21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허용진 예비후보는 “범보수 야권 예비후보들에게 후보단일화 대열에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 보수야권후보 단일화를 이뤄내려면 정통 보수야당인 자유한국당에 입당하여 경선을 해야 한다. 특히 무소속 강경필 예비후보에게 제안한다. 범보수 예비후보 단일화에 응할 의사가 있다면, 늦었지만 자유한국당에 입당하여 유권자들에게 단일화의 의지와 진정성을 보여주길 바란다” 라며 단일화를 촉구했다. 그리고 “입당여부에 대한 명확한 입장이라도 언론을 통해 공개적으로 공표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허용진 예비후보는 이날 “민주당 독주 20년의 실정을 심판하기 위해 보수단일화에 대한 유권장의 준엄한 명령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알리고자 이 자리에 섰다. 관광산업 경기가 바닥을 들러 낸지 오래고 포크레인 등 건설 장비는 녹슬어 가고 있으며 감귤은 생산단가에도 못 미치는 가격에 거래되어 산업기반이 흔들리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2공항 건설사업은 지지부진하고, 헬스 케어타운과 예래휴양단지 사업은 정상화를 기약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지독한 절망의 나락에서 벗어나 활력이 넘치고 서민이 행복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꿈과 희망을 키우려면 건강한 범보수 세력의 조기 대통합을 이뤄 민주당 정권을 심판함으로써 20년 독주체제를 종식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강경필 예비후보는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강 예비후보는 보수 후보 단일화를 위해 정당 입당 가능성도 없지 않음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