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허용진 단일화 요구 환영하면서도 자유한국당 입당 제안은 일축

강경필(좌), 허용진(우) 예비후보

허용진 자유한국당 예비후보의 단일화 제안에 강경필 예비후보가 동의한다는 뜻을 밝혔다. 하지만 자유한국당 입당 권유에 대해서는 대답을 하지 않았다.

허용진 예비후보는 지난 21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범보수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 그리고 특별히 강경필 후보를 지명해 “범보수 예비후보 단일화에 응할 의사가 있다면, 늦었지만 자유한국당에 입당해 유권자들에게 단일화의 의지와 진정성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보수후보 단일화를 제안하는 자리인데, 강경필 후보에게는 자유한국당 입당이라는 압박카드를 들이밀었다.

이에 대해 강경필 후보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유한국당과 새로운 보수당,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혁신통합추진위원회의 주도로 통합보수신당을 창당한다는 소식에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환영한다”고 밝히며 “보수·중도 등 범보수 세력의 힘을 한데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경필 예비후보는 “현재 대한민국의 전반적인 경제가 허물어져가면서 우리 서귀포시의 경제도 피폐해져간다”며 ”시민들의 시름을 달래주고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서는 범보수 세력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우리 지역의 현역 국회의원을 심판하고 반드시 교체해야한다“는 원론적 입장을 밝혔다.

그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귀포시 선거구 범보수 후보군들과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를 해나가며 멸사봉공의 자세로 오직 지역주민들의 준엄한 명령을 받들면서 반드시 범보수 후보군들의 단일화를 이뤄내고 기필코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강경필 예비후보는 보수후보 단일화에 동의한다는 뜻을 밝히면서도 자유한국당 입당에 대해서는 대답하지 않았다. 대신, 혁신통합추진위원회의 주도로 통합보수신당을 창당하는 것을 지지한다는 뜻을 밝히면서 자유한국당 입당이 아닌 통합보수신당에 참여할 가능성을 열어뒀다.

최근 도내 언론사들이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서 보수수보들이 현역 위성곤 의원에 크게 뒤쳐진 결과들이 나오면서, 보수후보들에게 단일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보수후보들은 선거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거두기 위해 통합에는 문을 열어두면도, 시기와 방식을 놓고 줄다리기를 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