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출신 직원 휴가 후 증상, 道 “호텔 폐쇄, 역학조사” 밝혔지만 22일 오전까지 호텔 방치

호텔 입구.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제주시 이어 서귀포마저 위태롭다. 제주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 검사결과, 서귀포에서 코로나 19 양성 반응자가 발생했다. 20일 양성반응 군인이 확인된 후 이틀만이다.

제주자치도는 22일 서귀포 WE호텔 근무중인 22세 여성 A씨가 2월 13일부터 고향 대구를 방문한 후 2월 16일 제주에 도착해 근무에 복귀했는데 19일 기침 등의 증상을 보여 해열제를 복용하다 21일 오후 선별 진료소인 서귀포 열린병원에 내원했다고 밝혔다.

해당 병원의 의뢰로 제주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22일 오전 01시 45분 1차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에 제주도는 질병관리본부에 최종 검사를 위한 의뢰했고 함께 A씨를 제주대 병원 음압병실로 이송했다.

제주자치도는 22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서귀포 WE호텔을 잠정폐쇄하고 A씨와 함께 거주 중인 A씨의 어머니를 자가격리 조치했으며 역학조사팀이 비상근무에 돌입하고, 환자의 동선과 접촉자 등 역학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기자가 22일 아침 WE호텔을 방문해 확인한 결과, 제주자치도의 발표와는 달리 호텔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내려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현장에서 호텔을 빠져나가는 손님을 만났는데, “아직까지 호텔에서 아무런 안내나 조치도 없고, 손님중에는 코로나19 양성반응 직원이 확인된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뉴스를 보로 양성반응 직원이 확인된 사실을 알고 불안해서 아침 일찍 호텔을 나간다”라고 말했다.

현장에는 방역당국이나 행정기관이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호텔이 22일부터 추가 손님을 받지 않을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기사보강 22일 오후 6시] WE호텔 잠정폐쇄

WE호텔측은 22일 오후 안내문을 통해 호텔을 22일 오후 1시부터 23일 오후 3시까지 잠정 폐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